IT의 힘으로, AI의 미래로!

숭실대학교 IT대학 AI융합학부

공지사항 > 대학원

[2023-2학기] 논문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 및 심사비 납부 안내

작성자 :  | 작성일 : 2023.10.13  | 조회수: 58
  • 학위논문양식틀(국문)(A4)_update.hwp [20KB]
  • 학위논문양식틀(영문)(A4)_update.doc [79KB]
  • 연구윤리 확보를위한 논문검사 서비스 안내_카피킬러.pdf [494KB]
  •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필수안내서_update.pdf [546KB]
  • 2023학년도 2학기 논문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 및 논문심사비 납부를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
     

    1. 논문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

     가. 논문일정 준수

     연번

    구분 

    일정 

     1

     논문심사비 납부

     2023년 10월 18일(수) ~ 10월 20일(금) / 9:00~16:00 

     2

     최종심사 결과보고서 제출

     2023년 11월 24일(금)까지

     3

     논문 완본 제출

     2024년 01월 03일(수)  ~ 01월 04일(목)

     나. 학위논문 작성 양식 준수 : 붙임의 논문 양식에 작성

      ※ 디콜렉션(논문완본파일 도서관 업로드)시,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니 붙임의 양식에 의거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2. 논문심사비 납부 안내

     가. 대상 :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갖추고 공개발표에 합격 및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심사 대상인 자

     나. 기간 : 2023년 10월 18일(수) ~ 10월 20일(금) 09:00 ~ 16:00, 은행영업시간 내

     다. 논문심사비

      1) 석사학위 : 90,000원
      2) 박사학위 및 석박사통합과정 : 700,000원 ~ 1,100,000원

     구분

    산출내역 

     금액

     내부심사위원 4인 + 외부심사위원 1인 

    100,000원 x 4인 + 300,000원 x 1인

     700,000원

    내부심사위원 3인 + 외부심사위원 2인

    100,000원 x 3인 + 300,000원 x 2인

     900,000원

    내부심사위원 2인 + 외부심사위원 3인

    100,000원 x 2인 + 300,000원 x 3인

     1,100,000원

      ※ 2023학년도 1학기 최종심사 연기자는 2023학년도 1학기에 납부한 심사비로 2023학년도

         2학기 심사비를 대체 (단, 심사위원 변경이 없는 경우)

      ※ 최종심사연기, 논문완본연기는 한 학기만 유효하며, 직전학기 최종심사연기자가 이번 학기에 

         최종심사 또는 완본제출 등 논문진행을 하지 않으면 최종종료 처리됨

     라. 논문심사비 납부 방법

        1) 납부기간내 u-SAINT 에 로그인하여 '등록/장학_기타납입금 출력" 메뉴에서 지정된 계좌 확인

        2) 심사비 납부 계좌는 2023년 10월 18일(수) 09:00부터 확인 가능

     

    3. 가제본 · 카피킬러 · 턴잇인(영어논문 작성 시 추가) 제출 안내 (각 심사위원에게 제출)

     가. 기간 : 2023년 10월 04일(수) ~ 10월 13일(금)

     나. 대상 :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갖추고 공개발표에 합격 및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심사 대상인 자

     다. 가제본 제출 내용

     구분

    석사
    과정 

    박사
    과정 

    비고 

     가제본 제출

     3부

    5부 

    학과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확인 후 각 심사위원에게 직접제출

     카피킬러  검사결과 제출

     3부

    5부

    붙임의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서비스 안내 파일을 참조하여 '상세보기'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

    턴잇인 검사결과 제출
    (영어 논문 작성 시 추가)

    3부

    5부

    영어 논문 작성자는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
    ‘턴잇인 이용가이드’ 참조하여 '현재보기'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 

       라. 기타 안내 사항

        1) 가제본, 카피킬러, 턴잇인 검사결과는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하며 대학원 교학팀 

            제출 필요 없음

        2) 논문유사도 검사 결과 수준 (카피킬러) 

           가) 유사도 양호 수준 : 0% 이상 10% 미만 

           나) 유사도 유의 수준 : 10% 이상 20% 미만   

        3) 카피킬러 사용 세부 문의

           가) 카피킬러 고객센터 : 1588-9784 (평일 09:00~18:00)

           나) 문의 이메일 : help@copykiller.com

           다) 매뉴얼 : https://ssugrad.copykiller.com/document/1464671242/index.html

           라) 안내영상 : https://youtu.be/IDyXUz0vIsc

        4) 턴잇인(영문 논문 작성 시 추가 제출) 사용 세부 문의

           가) 접속 : 도서관홈페이지 → 검색 → 전자자료AtoZ (https://oasis.ssu.ac.kr/#/er/all) → Turnitin(턴잇인) 검색 

           나) 이용

            - 교원 : 직접 턴인잇 한국지사 계정 생성요청(koreasales@turnitin.com)
            - 학생 : 학교 이메일(ssu.ac.kr 혹은 soongsil.ac.kr)로 계정 생성 후 이용 
                * 매뉴얼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

           다) 턴잇인 사용 세부 문의

             - 턴잇인코리아 : 02-6465-0280

             - 학술정보운영팀 : 02-820-0745

       5) u-saint 로그인 및 환경설정 문제 발생 시 : 02-820-0067~8 (Help Desk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