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의 힘으로, AI의 미래로!

숭실대학교 IT대학 AI융합학부

공지사항 > 대학원

[2024-1학기] 학위논문 원문파일 업로드(디콜렉션) 및 책자 제출 일정 안내

작성자 :  | 작성일 : 2024.05.29  | 조회수: 117
  • 1. 학위논문양식틀(국문)(A4).hwp [32KB]
  • 2. 학위논문양식틀(영문)(A4)_update.docm [31KB]
  • 3.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작성을 위한 필수안내서_2024.03.update.pdf [273KB]
  • 4. 연구윤리 확보를위한 논문검사 서비스_카피킬러.pdf [467KB]
  • 5. 2024.8.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 설문지[국문].hwpx [288KB]
  • 6. 2024.8.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 설문지[영문].docx [193KB]
  • 8.-턴잇인-결과-제출-표지양식.hwp [27KB]
  • * 용량문제로 업로드하지 못한 일부 매뉴얼은 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2024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원문파일 업로드(디콜렉션) 및 책자 제출 일정을 안내드리니 참고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대상 : 2024학년도 1학기 최종심사에 합격하여, 2024년 8월 학위수여 예정인 자

     

    2. 일정 요약

    연번

    일정 제목

    기간

    양식

    1

    학위논문 원문 

    파일 업로딩(디콜렉션)

    2024.06.10.(월) 부터  

    2024.06.16.(일) 23:59 까지

    • 국문양식 : 붙임1 

    • 영문양식 : 붙임2 

    • 도서관 매뉴얼 : 대학원 홈페이지 참조

    2

    학위논문 완본 

    책자 및 서류 제출

    2024.06.27.(목) 10:00 부터  

    2024.06.28.(금) 17:00 까지 

    ※ 점심시간 : 12:20~13:20

    • 인준서양식 : 붙임1의 인준서 페이지 

    • 저작권동의서 : 본문 4-다-3) 참조 

    • 카피킬러안내문 : 붙임4 

    • 박사설문지 : 붙임5, 또는 붙임6 

    • 턴잇인안내문 : 대학원 홈페이지 참조 

    • 턴잇인표지양식 : 대학원 홈페이지 참조

     

    3. 학위논문 원문 파일 제출 [파일 업로딩(디콜렉션)]

       가. 원문 파일 제출(업로딩) 일정 : 2024년 6월 10일(월) ~ 6월 16일(일), 23:59까지

       나. 제출방법 : 아래의 방법 중 택 1 하여 업로딩

        1) 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oasis.ssu.ac.kr) '연구학습지원' 탭의 '학위논문제출' 접속

        2) 숭실대 디콜렉션 페이지(http://oasis.dcollection.net) 접속 후 업로딩

        ※ [붙임9] 본교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매뉴얼 및 안내문 참조

        3) 파일 업로딩(디콜렉션)관련 문의 

         가) 학술정보운영팀 (02-820-0741)

         나) 중앙도서관에 디콜렉션 세부 공지사항 확인

           - 위치 :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(https://oasis.ssu.ac.kr) > 연구학습지원 > 학위논문제출

           - 링크 : https://oasis.dcollection.net/submit/process/help   

      다. 제출(업로딩)시 유의사항 

        1) 디콜렉션 시 양식 미준수로 인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. 

        2) 첨부하는 학위논문 양식틀 [붙임1], 또는 [붙임2]에 작성하여 원문 파일 업로딩 시 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 

    4. 학위논문 완본 제출 [책자 및 서류 제출] 

       가. 기간 : 2024년 6월 27일(목) ~ 6월 28일(금), 10:00 ~ 17:00 (12:20 ~ 13:20 점심시간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* 학위논문 완본 제출 기간은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.

       나. 제출장소 : 웨스트민스터홀 661호 

       다. 제출서류

    연번

    제출 서류

    부수

    세부사항

    1)

    석사 및 박사학위 
    완본 책자

       4부 3부    

    • 저작권 미동의자 : 완본 책자 4부 제출

    • 저작권 동의자 : 완본 책자 3부 제출

       2021-2학기부터 저작권 동의자는 완본 책자 3부만 납본으로 

        변경됨 (중앙도서관)

    2)

    인준서 원본

    1부

    • [붙임1]의 인준서 페이지에 작성, 출력, 날인 후 낱장으로 제출

    3)

    저작권 동의서

    1부

    • 학위논문 제출사이트의 제출내역 확인 메뉴에서 중앙도서관의 

      '승인' 확인 후 출력하여 제출

    4)

    카피킬러 결과보고서
    (기본보기)

    1부

    • 국문 및 영문 논문 작성자 공통 제출
    • '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서비스 안내' [붙임4] 참조하여
       지도교수 날인 후 제출

       * 카피킬러 검사결과 유사도율이 10% 이상~20% 미만인 경우, 

         카피킬러 결과보고서 하단의 '검토 의견'에 학생 본인이 사유를

         기재하여 제출해야 함 (유사도 유의수준)

       * 단, 유사도가 20%이상인 경우 지도교수의 검토내용을 

         결과보고서에 하단의 '검토 의견'에 기재하여 제출

    5)

    턴인잇 결과보고서
    (현재보기)

    1부

    • 영문 논문 작성자만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
    • '턴잇인 이용가이드 (교원용, 학생용)' 참조하여 검사결과표지와 함께 제출

    6)

    턴잇인 검사결과 

    제출 표지

    1부

    • 영문 논문 작성자만 카피킬러 결과보고서와 함께 추가 제출
    • '턴잇인 검사결과제출표지' [붙임8]에 지도교수 날인 후
       턴잇인 결과보고서와 함께 제출

    7)

    박사조사 설문지

    1부

    • 박사과정만 제출
    • [붙임5(국문)] 또는 [붙임6(영문)] 중 택1 하여 1부만 제출

     

    5. 학과요청사항(하단의 내용을 숙지하여 학생, 지도교수, 심사위원에게 안내)

       가. 학위논문 순서 양식 숙지 및 안내

    겉표지 > 백지간지 > 표제지 > 속표지 > 인준서 > 감사의 글(필요 시) > 논문목차 > 표 및 그림 목차 > 국문초록 > 영문(또는 기타언어) 초록 > 본문 > 참고문헌 > 부록 

    ※ 학위논문 양식틀, [붙임1], [붙임 2] 참조

       나. 규정에서 정한 학위논문 형식에 맞게 논문 작성

        1) '학위논문 양식 틀(국/영문)' 사용하여 규정에서 지정한 학위논문 형식에 맞게 논문작성

        2) 형식에 맞지 않는 원문파일 업로드 불가함

           ※ 지식정보처 의견 : 학교 양식에 맞지 않는 논문은 RISS, 국회도서관 등의 납본에서 제외될 수 있음

        3) 원문파일 및 완본책자 제출 완료 후 수정 불허함

         가)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으로부터 최종 확인된(수정이 완료된) 파일 업로드 해야 함

         나) 부득이한 사유로 수정이 필요시, 학과에서 대학원으로 사유를 기재한 공문 발송

     

    5. 기타

       가. 논문지도비 및 심사비 지급 : 2024년 6월 중

       나. 표절검사서비스(카피킬러) 사용방법 및 문의처 : 관련 공지사항 참고

           * 공지사항 링크 : 일반대학원_공지사항_카피킬러

       다. 원문파일 업로드(디콜렉션) 사용방법 및 문의처 : 학술정보운영팀 (02-820-0741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