숭실대학교 IT대학 AI융합학부
[2024-2학기]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일정 및 진행 안내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자 : | 작성일 : 2024.08.27 | 조회수: 21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,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* 하기 일정은 대학원 제출일정이므로, 학과사무실로 제출하는 일정은 다를 수 있으니 일정별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* 관련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1. 논문발표 및 심사대상
가. 학점 취득자
나. 종합시험 합격자
다. 연구윤리교육 이수(예정)자
라. 논문지도교수를 배정 받고 논문지도를 받은자(논문작성학기 포함)
마. (외국인) 한국어 능력 기준을 갖춘 자 ※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 이전까지 TOPIK 4급 이상 취득하고 증빙 제출 한 경우, 연구실적을 근거로 주임교수 명의의 TOPIK 면제 추천이 공문으로 제출된 경우에만 논문 진행이 가능함 바. (박사 및 석․박사통합과정) 학칙시행세칙(대학원)제30조의 연구실적을 충족한 자 ※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 시, 연구실적 게재가 완료되어야만 논문 진행이 가능함
2. 논문공개발표 및 공개발표 결과보고 가. 기간 : 10월 11일(금) 까지 나. 공개발표 방법 : 논문지도교수 · 주임교수 · 학과교수 참석 하에 질의 응답 진행 다. 공개발표 결과보고 제출사항 1) 공개발표결과보고서[붙임1] :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2) 연구윤리준수확인서[붙임2](공개발표 결과 합격자만 해당) :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
3. 논문심사위원 추천(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시, 합격자만 해당) 가. 기간 : 10월 11일(금) 까지 나. 심사위원 1) 석사학위과정 : 3명 (외부 심사위원 위촉 시 1명까지 가능) 2) 박사학위과정 : 5명 (외부 심사위원 1명 이상 반드시 포함 필요) ※ 학위과정별 심사위원 위촉 인원(석사 3명, 박사 5명은 반드시 준수) ※ 교내 근무자는 모두 내부심사위원으로 구분됨 다. 심사위원 추천 제출사항 1) 공개발표결과 및 심사위원명단 제출양식(EXCEL)[붙임3] - 학과에서 취합된 공개발표 결과보고서를 기준으로 제출양식 엑셀파일을 작성 및 첨부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공문 발송 2) 심사위원명단[붙임4, 붙임5] 가)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나) 직전학기 최종심사 연기자도 심사위원 명단 제출(완본 연기자는 제출하지 않음)
4. 가제본 및 카피킬러 검사결과 '상세보기' 제출 가. 기간 : 2024년 10월 18일(금) ~ 11월 1일(금) 나. 대상 : 공개발표에 합격하여 최종심사 대상이 된 자 다. 가제본 제출
라. 개정된 학칙시행세칙(대학원)에서 학위논문 피심사자격에 '논문유사도검사시스템을 통해 학위논문 의 유사도를 확인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한 자'가 추가되었으며, 본교는 현재 논문유사도검사시스템 으로 카피킬러를 지정하고 있음
5. 심사비 납부 가. 기간 : 2024년 10월 23일(수) ~ 10월 25일(금) 나. 대상 : 공개발표에 합격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 다. 심사비 납부 : 납부 방법은 추후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등 안내 예정
6. 최종심사 결과보고 가. 기간 : 12월 13일(금) 까지 나. 최종심사 결과보고 제출사항 1) 최종심사결과 제출양식(EXCEL)[붙임7] : 학과에서 취합된 심사 결과보고서를 기준으로 제출 양식 엑셀파일을 작성, 첨부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공문발송 2) 제출서류 :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가) 석사학위과정 :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[붙임8], 심사요지서[붙임10] 나) 박사학위과정 :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[붙임9], 심사요지서[붙임10],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지(2차)[붙임11],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지(3차)[붙임12], 박사학위청구 논문 심사결과 투표용지(5매)[붙임13]
7. 논문완본 제출 가. 기간 : 2025년 1월 9일(목) ∼ 1월 10일(금) (2일간) [붙임14, 붙임15, 붙임16] 나. 2024년 12월 중 학위논문 파일을 본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업로드 후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 하여 논문완본과 함께 제출 (관련 세부 사항은 추후 별도 안내 예정임)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