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의 힘으로, AI의 미래로!

숭실대학교 IT대학 AI융합학부

공지사항 > 전체

[2024-2학기] 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 안내

작성자 :  | 작성일 : 2024.10.02  | 조회수: 17
  • 1. 공개발표 결과보고서.hwp [17KB]
  • 2. 연구윤리준수확인서.hwp [12KB]
  • 4.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.hwp [15KB]
  • 5.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.hwp [39KB]
  • 14. 학위논문양식틀(국문)(A4)_update.hwp [31KB]
  • 15. 학위논문양식틀(영문)(A4)_update.doc [80KB]
  • 8. 외부심사위원 자격확인 양식.hwp [45KB]
  • 2024학년도 2학기 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을 안내하니 해당되는 경우 기간 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논문 공개발표 진행 (각 학과)

     가. 기간 : 2024년 9월 19일(목) ~ 10월 11일(금)

     나. 공개발표 방법 : 논문지도교수, 주임교수, 학과교수 참석 하에 질의 응답 진행

     다. 유의사항

            1) 2024학년도 2학기 포함 논문지도학기수(석사-2개학기, 박사/석박사통합 - 3개학기) 미달이거나

                지도교수 미위촉자는 논문발표 불가함

            2) 모든 수업 대면이 원칙으로 이루어지는 바, 그에 발맞춰 오프라인 공개발표를 권고드립니다

            3) 공개발표 학회발표 대체 관련

                - 23-5차 대학원운영위원위원회에서 학과회의의 결정에 따라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 제한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,
                  대체할 경우 학과 회의록 첨부 요청
                - 학술지 논문게재는 공개발표의 해당 학회 발표 대체로 인정하지 않음
                - 공개발표의 학회 발표 대체의 폐지는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함(이전 입학생은 대체 가능)

     

    2. 공개발표 결과보고 관련 제출 사항 (11일(금) 오전까지 제출 부탁드립니다) 

     가. 공개발표 결과보고서 [붙임1]

      1) 박사과정 연구실적 정보를 작성하여 제출 바랍니다. (연구실적 미충족시 공개발표 불가)

        가) 박사과정 중 논문공개발표 결과보고서 제출 시 박사과정의 학생은 연구실적을 반드시 기재

        나)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 시 연구실적 확인 불가한 자는 이번 학기 논문 진행 불가 

             ( 한국연구재단등재지(후보지) 목록, RISS 검색, 한국연구재단 학위논문 검색 활용)

        다) 2024. 3. 22.까지 논문게재가 확정된 자의 경우 논문게재 확정예정증명서를 공개발표 제출시 함께 제출

     나. 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[붙임2] (공개발표 결과 합격자만 해당)

     다. 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[붙임4],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[붙임5]

        1) 심사위원 구분 : 현재 교내에 재직중인 자는 내부 심사위원으로 구분함(비전임교원 포함)

        2) 심사위원 위촉 : 심사위원 위촉 시 교내외를 막론한 전임교원(석사의 경우 겸임교원 포함)에 

            준하는 경력자를 위촉 시, 자격확인서류 제출([붙임8] 외부심사위원 자격확인 양식

        ※ 학칙 시행세칙(대학원)

         제 2절 논문심사

         제 39조(심사위원의 수와 자격) ① 심사위원은 석사학위는 3인, 박사학위는 5인으로 구성한다

         ②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사위원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소지한 자로 구성하되, 최소 2인은 본교의 전임교원이어야 한다.

         1. 교내 · 외를 막론한 전임교원

         2.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교의 겸임교원

         3. 위 제1호 내지 제2호에 준하는 경력자

         ④ 박사학위 논문심사위원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소지한 자로 구성하되, 2인 내지 4인은 본교의 전임교원이어야 한다.

         1. 교내·외를 막론한 전임교원

         2. 위 제1호에 준하는 경력자

     

    3. 추가 안내 사항

       가. 논문 일정 안내

     공개발표 

    심사위원 구성

    가제본, 카피킬러 검사 결과 제출 

    심사비 납부 

    최종심사 

    결과보고서 제출

    논문완본 제출

    9.19(목)~10.11(금)

    10.18(금)~11.1(금) 10.23(수)~10.25(금) 11.1(금)~12.13(금)

    25.1.9(목)~1.10(금)

    나. 학위논문 d-Collection 시 학위논문 양식 미준수로 인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. 

          학위논문양식(첨부파일 참조)에 맞게 논문을 작성하기 바랍니다.